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선산 결말 줄거리 등장인물 웹툰 연상호 감독

by 지구에살다 2024. 1. 21.
반응형

 

 

넷플릭스 1월 신작 선산이 오픈되었습니다. 총 6부작이고요, 연상호와 넷플릭스에서 호흡을 맞춰온 김현주가 이번에도 주연을 맡아 불안한 심리표현으로 긴장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오컬트와 추리수사물을 오가는 드라마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선산의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웹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선산 줄거리 - 선산을 알고 있던 자들이 죽어나간다 

 

 

시간강사로 일하고 있는 윤서하는 남편의 바람에 대필까지 해줬는데 엉뚱한 후배에게 정교수 자리를 뺏기는 등 멘탈이 너덜거릴 지경입니다. 이 상황에 작은 아버지의 부고 소식에 장례를 치고 선산을 유산으로 남긴 것을 알게 됩니다. 가치는 15억 정도? 그녀로선 존재조차 몰랐던 작은 아버지지만 그런 걸 고려할 상황은 아니었죠. 

 

하지만 서하를 누나라 부르는 기괴한 옷차림의 영호가 나타나 선산을 자신에게 양보하지 않으면 다 죽는다며 울부짖습니다. 서하는 영호가 오래전 집을 나간 아버지의 배다른 자식임을 기억해 내고 그의 모습과 눈빛, 분위기에 공포와 두려움을 느낍니다. 

 

작은 아버지의 시신에서 독이 발견되자 살인 사건으로 진행되고 서하가 의심을 받습니다. 서하는 영호를 의심하며 상속은 순조롭지 못하게 됩니다. 선산을 둘러싼 사람들의 과하게 친절한 행동도 의심스럽고 서하에게 접근했던 사람들이 이상하게 죽어나갑니다.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그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중반까지는 기괴한 분위기의 영호를 범인으로 몰아갑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서하 집안의 비밀이 밝혀집니다. 그 비밀로 인해 범인은 정체를 감춘 채 선산을 물려받을 서하를 살해하려 했고, 주변인들을 살해한 거죠. 마지막 스포는 삼가겠습니다. 힌트는 포스터의 글귀에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추가하자면 가족입니다.

 

피를 부르는 악연

피를 부르는 욕망

모든 진실이 가리키는 곳 

선산 

 

 

 

 

선산의 등장인물들 - 연상호와 호흡 맞춘 연기파 배우들

 

 

 

선산의 등장인물들은 연상호 감독과 여러 작품으로 호흡을 맞춰온 베테랑 연기자들입니다. 뿐만 아니라 김현주와 류경수, 김현주와 박희순 등은 이전 작품에서도 만나 좋은 연기를 보였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의 연기가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요소라고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윤서하(김현주) 

산산이 부서져버릴 것 같은 상황에 처한 대학 시간 강사로 혼자 사는 시골 노인네가 무슨 상속이냐 싶었지만, 선산이 있다는 말에 솔깃합니다. 그녀의 상황이 좀 나았다면 이 일에 휘말리지 않았을까요? 그녀와 네 개의 작품을 함께한 연상호 감독은 그녀가 이번 작품에서 지질한 욕망을 잘 드러냈다고 평가합니다. 

동생이라며 나타난 저 기괴한 분위기의 남자는 볼 때마다 온몸을 오싹하게 합니다. 욕망과 공포 젊었을 때의 김현주의 연기와 다른 결을 보입니다. 

 

 

 

 

 

 

● 최성준(박희순)

타고난 수사 감각의 소유자. 남들은 그냥 지나치는 상황에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내고 연이은 이상한 죽음을 선산의 상속과 연결시킵니다. 뛰어난 직감과 예리한 감각의 형사역을 박희순은 자연스럽게 완성해 냅니다. 후배 상민과는 호형호제하는 사이지만 서로 상처를 주고받습니다. 

 

 

 

 

● 박상민(박병은)

최성준의 후배지만 반장입니다. 최성준과 얽힌 사연으로 그에게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는 데다, 그의 뛰어난 수사 감각에 열등감을 갖고 있습니다. 

 

 

 

● 김영호(류경수)

선산을 오컬트 드라마로 몰아가는 주된 동력입니다. 오컬트와 수사 추리 드라마 사이에 놓인 류경수 배우의 연기에 좋은 평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배역이나 연기가 드라마상에서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불안한 눈빛과 종잡을 수 없는 행동으로 윤서하에게 공포감을 줍니다. 특히 드라마 초반 오컬트 분위기를 이끌어가며 누가 봐도 범인으로 예측되게 합니다. 그런데 윤서하의 동생이라며 왜 김 씨일까요. 

 

 

 

 

 

그 외에 윤서하 남편의 불륜 현장을 잡는 흥신소 사장으로 현봉식과 마을 이장역의 김재범, 마을에서 짐을 보며 사는 비구니 스님 신복숙 등이 출연합니다. 서하의 남편 역으로 박성훈이 특별 출연합니다. 

 

 

선산의 원작 웹툰 

 

 

선산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합니다. 연상호 민홍남 황은영 원작으로 지난 2023년 11월 27일부터 연재되어 완결된 상태입니다. 웹툰은 드라마의 스포를 방지하기 위해 23화까지만 연재되었다가 1월 19일 드라마가 개봉되자 나머지 24화부터 30화까지 모두 올라와 있습니다. 웹툰의 결말과 드라마의 결말은 동일합니다. 

 

 

 

 

선산 기본정보 

 

 

지난 1월 19일 넷플릭스가 연상호 감독의 드라마 선산을 오픈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기대를 많이 받았던 만큼 감상평들도 다양합니다. 

 

● 공개일 : 2024년 1월 19일

  장르 : 미스터리, 범죄 수사

● 채널 : 넷플릭스

● 원작 : 웹툰 선산

● 출연 : 김현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 등 

● 회차 : 6부작

● 등급 : 15세 관람가

 

 

연상호 감독은 선산에 대해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면서, 예상치 못한 선택을 하는 인물을 그리고 싶다고 했습니다. 감독의 말처럼 선산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이성적이지 못한 판단을 이어가며 사건이 점점 파국으로 치닫게 됩니다. 연상호 감독은 가족, 사랑 두 가지 개념이 서로 공존하면서 이중적이고 양면적인 모습을 표현해 냅니다. 가족이 무엇인가, 가족이 이래도 되는 건가 싶은 의문을 품게 만듭니다. 

 

 

 

사건의 전말이 밝혀지고 모든 것이 해결되는 상황에서 윤서하의 가족이라는 말이 어떤 느낌인지, 무슨 생각인지 판단하는 것은 시청자의 몫입니다. 감독 역시 시청자들이 여러 가지 생각과 느낌을 갖기를 바랄 것입니다. 

 

 

 

 


 

 

 

넷플릭스의 선산은 6부작으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연상호 감독 특유의 분위기와 메시지가 강렬하게 드러나는데요 다른 배우들도 연기를 잘 하지만 김현주, 류경수 두 배우의 연기가 두드러집니다. 특히 김현주 배우는 젊은 시절과는 매우 다른 결의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