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0일 총선에는 여러 유명인, 정치인들이 각 지역의 국회의원으로 출마했는데요, 나의 지역구가 아니더라도 관심이 가는 인물들이 있습니다. 화제성을 띄거나 쟁쟁한 경쟁구도를 갖는 등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만 격전지의 후보들을 알아봤습니다.
나의 지역이 아니더라도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는 지역별 국회의원 후보, 보궐지역의 후보, 비례대표 정당의 후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vs 원희룡 - 인천 계양을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지내고 있는데요, 선거 기간 중 가장 많은 카메라 세례를 받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이번 선거에 인천 계양을에 출마했고, 경쟁상대는 국민의 힘의 전 국토교통부 장관 원희룡입니다.
● 기호1 이재명(더불어민주당)
● 기호2 원희룡(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선거구는 계산2, 4동, 작전서운동, 계양 1,2,3동이 포함된 지역으로 현재 국회의원은 이재명 후보입니다. 명룡대전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관련 뉴스 보기>
안철수 vs 이광재 - 경기 분당갑
현재 안철수 자신의 지역구인 분당구갑에 그대로 출마했습니다. 경쟁상대는 더불어민주당의 이광재 후보입니다.
● 기호1 이광재(더불어민주당)
● 기회2 안철수(국민의 힘)
대중적 인지도는 안철수 후보가 더 높으며 현재 분당 갑의 국회의원이기도 합니다. 반면 이광재후보는 강원도지사를 역임했습니다.
<관련 뉴스 보기>
나경원 vs 류삼영 - 서울 동작을
국민의 힘의 나경원 후보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후보입니다. 나경원 후보는 4선 의원으로 원내대표도 지냈었습니다.
나경원 후보의 경쟁상대는 더불어민주당의 류삼영 후보로 이번에 국회의원에 처음 도전하며 전 부산경찰청 반부패 경제범죄 수사대장을 지냈습니다.
● 기호1 류삼영(더불어민주당)
● 기호2 나경원(국민의 힘)
<관련 뉴스 보기>
이준석 vs 공영운 vs 한정민 - 경기 화성을
현재 개혁신당 대표인 이준석 후보는 경기도 화성시을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했습니다. 2021년 국민의 힘 당대표로 출마, 최연소 제1야당 당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국민의힘 탈당 후 개혁신당을 창당하였으며 기호는 7번입니다.
경쟁상대로는 더불어민주당의 공영운, 국민의 힘 한정민 후보입니다. 공영운, 한정민 후보는 이번이 첫 국회의원 도전입니다.
경기 화성을 선거구는 이번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인구 90만을 돌파해 화성정과 분할하여, 화성을의 관할지구는 동탄2 신도시이며 동탄4, 6~9동입니다.
● 기호1 공영운(더불어민주당) vs 기호2 한정민(국민의힘) vs 기호7 이준석(개혁신당)
<관련 뉴스 보기>
이수정 vs 김준혁 - 경기 수원정
프로파일러로 이름을 알린 이수정 후보는 경기 수원정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합니다. 상대는 더불어민주당의 김준혁 후보이며, 두 후보 모두 국회의원 출마는 처음입니다.
● 기호1 김준혁(더불어민주당)
● 기호2 이수정(국민의 힘)
<관련 뉴스 보기>
본인의 선거구가 아니더라도 관심이 가는 주목받고 있는 후보와 선거구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론조사 결과는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아직 판단하기 힘듭니다. 국회의원 선거에 소중한 한표 행사하시고, 당일에 투표가 불가하신 분은 사전 선거로 권리행사 하시기 바랍니다.